[이시각헤드라인] 3월 6일 뉴스현장

  • 3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3월 6일 뉴스현장

■ 물가상승률 다시 3%대…정부 "총력 대응"

지난 1월 2%대로 떨어졌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한 달 만에 다시 3%대로 올라섰습니다. 특히 사과와 귤 등 신선과실 물가가 41.2% 폭등했고, 정부는 "과일과 채소를 중심으로 전방위적 대책을 추진해 국민 체감물가를 낮추겠다"고 밝혔습니다.

■ 국민의힘 홍석준·유경준, '공천배제' 이의제기

국민의힘이 대구 달서갑에 박근혜 전 대통령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를 단수 공천하자, 공천배제된 지역 현역 홍석준 의원이 이의신청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강남병에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을 우선 추천하면서 공천배제된 유경준 의원도 이의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 홍영표, 탈당 선언…"이재명 사당화 선전포고"

더불어민주당의 '친문 좌장' 홍영표 의원이 공천배제에 반발해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홍 의원은 이번 공천은 '정치적 학살'이라며 "어떠한 비판도 허용하지 않고 오로지 '이재명의 민주당'으로 가겠다는 대국민 선전포고"라고 비판했습니다.

■ '테라' 권도형 미 인도 무효화…한국 올 수도

미국으로 인도될 예정이었던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인도국이 한국으로 뒤바뀔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몬테네그로 항소법원은 권씨 측의 항소를 받아들여 고등법원의 미국 인도 결정을 무효로 하고, 사건을 다시 원심으로 돌려보냈습니다.

■ 바이든·트럼프, '슈퍼화요일' 경선 압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슈퍼 화요일' 경선을 계기로 각각 민주당과 공화당의 경선 후보 자리를 사실상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미 대선에서는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격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