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1월 14일 뉴스센터12

  • 6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1월 14일 뉴스센터12

■ 윤대통령 "근본적 개선안 때까지 공매도 금지"

윤석열 대통령은 주식시장 불법 공매도와 관련해 "근본적인 개선방안을 만들어낼 때까지 공매도를 금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불법공매도를 방치하면 공정한 가격 형성이 어려워지고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손실을 입힌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 한국·유엔사 첫 국방장관회의…유사시 공동대응

한국과 17개 유엔군사령부 회원국의 국방장관 및 대표가 참여하는 국제회의가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회원국들은 한반도에서 한국의 안보를 위협하는 적대 행위나 무력 공격이 재개될 경우 함께 대응한다고 밝힐 예정입니다.

■ 외교부 "미얀마 감금 국민 19명 신병확보"

외교부는 미얀마 타칠레익 지역에서 감금됐던 우리 국민 19명의 신병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달 초 불법업체에 감금된 것으로 파악됐으며, 우리 정부의 요청으로 현지 경찰이 지난달 말 해당 업체를 수색해 신병을 확보했습니다.

■ 험지출마 무응답에…여 혁신위 "움직임 있을것"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당내 중진 의원들이 수도권 출마나 불출마 제안에 응답하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해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 위원장은 제주 4·3평화공원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시간을 주면 100% 확신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 소 럼피스킨 확진 93건…고창서 2건 추가

오늘 오전 8시 기준 전북 고창의 한우농가 2곳에서 럼피스킨 발병이 추가 확인됐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달 20일 국내 첫 럼피스킨 확진 판정 이래 누적 확진 농가는 모두 93곳으로 늘었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센터12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