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오늘

  • 2년 전
◀ 앵커 ▶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오늘 오전 10시, 용산 대통령실 잔디마당에서 열립니다.

경축식에는 독립유공자와 유족, 국가 주요인사,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고요.

청와대와 광화문, 서울시청, 서울역과 용산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됩니다.

◀ 앵커 ▶

오늘부터 전국에 또다시 비가 내릴 거라는 예보가 나왔습니다.

기상청은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우리나라 대기를 차지한 차고 건조한 공기를 타고 오르내리면서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중부지방의 비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질 예정이고 내일 늦은 오후와 모레 오전 사이에는 정체전선이 남해안과 제주 쪽에 머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앵커 ▶

광복절인 오늘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이 열립니다.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전통시장에서 배추·무·돼지고기·명태 등 20대 성수품을 2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사인데요.

대형마트에서는 2만 원, 전통시장과 직매장에서는 농축산물을 최대 3만 원 한도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앵커 ▶

중국이 오늘부터 오는 20일까지 서해에서 군사 훈련을 진행합니다.

중국 다롄 해사국의 항행안전정보에 따르면 중국 군은 15일 0시부터 20일 12시까지 서해 북부 지역에서 군사 임무를 진행할 계획인데요.

해사국은 해당 해역 내 4개 지점을 지정하고 군사 임무 기간 내 이 해역으로의 선박 진입을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오늘 2박 3일 일정으로 9년 만에 한국을 찾습니다.

내일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만날 예정이고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우리나라 기업 총수와의 만남도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