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1월 17일 뉴스현장

  • 6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1월 17일 뉴스현장

■ 행정전산망 먹통에 민원업무 차질…복구 중

오늘 오전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행정전산망에 이상이 생겨 주민등록 등초본 같은 민원서류 발급이 되지 않아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는 현재 복구를 진행하고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경영권 승계의혹' 이재용 징역 5년 구형

경영권 승계를 위한 계열사 부당 합병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검찰이 징역 5년과 벌금 5억원을 구형했습니다. 재판 3년여만의 결심공판으로, 기록이 방대해 선고는 내년 초에나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 APEC 정상회의 계기 한미일 3국 정상 회동

윤석열 대통령이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회동했습니다. 세 정상은, 3국이 경제·정치·이념에 있어 100% 신뢰할 수 있는 관계라는 데 공감하고 자유롭게 환담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 당정 "개 식용 종식 특별법 연내 추진…3년 유예"

당정이 실질적인 개 식용 종식을 목표로 연내에 '개 식용 종식 특별법'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제도 시행 후 3년의 유예기간을 부여하고, 법 제정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농가와 도축업체 지원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 서울 등 곳곳 첫눈…한라산엔 '대설경보'

서울 등 전국 곳곳에서 첫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 등 수도권에 1cm 안팎, 충청과 호남에는 10cm 안팎의 많은 눈이 올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대설경보가 내려진 제주 한라산에는 지금까지 20cm 넘는 눈이 쌓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