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1월 15일 라이브투데이1부

  • 6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1월 15일 라이브투데이1부

■ APEC 참석차 출국…한중정상회담 성사 주목

윤석열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참석차 오늘 미국 방문길에 오릅니다.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협력에 대한 대응 공조 방안을 정상들과 논의할 계획으로, 방미를 계기로 한중정상회담이 열릴지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바이든 "중국과 디커플링 안 해…관계 개선 시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중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중국과 공급망을 분리하는 디커플링이 아닌 관계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발언을 두고 1년 만에 성사된 회담에서 중국과 건설적 합의를 이루려는 분위기 조성 차원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 북 "새 중거리탄도미사일용 고체연료엔진 시험"

북한이 신형 중거리탄도미사일용 고체연료 엔진 시험을 진행했으며, 만족스러운 결과가 있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시험은 적들에 대비해 공화국 무력의 전략적인 공격력을 제고하기 위한 필수적 공정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수능 하루 앞으로…시험장서 수험생 예비소집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오늘, 전국 수능 시험장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진행됩니다. 수험생들은 예비소집에서 수험표와 유의사항 안내문을 받고, 본인 시험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울지하철 노조 22일 총파업…오늘 기자회견

지난 9일부터 이틀간 경고파업을 했던 서울교통공사 노조가 오는 22일 2차 총파업을 예고했습니다. 노조는 현장 안전 인력 공백대책 수립 등을 주장하며 파업에 나선다고 밝혔으며 오늘 회견을 통해 구체적인 계획을 내놓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