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9월 15일 라이브투데이1부

  • 8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9월 15일 라이브투데이1부

■ 푸틴, 방북요청 수락…한미일 "군사협력 우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의 답방 요청을 수락했다고 두 나라가 발표했습니다. 두 나라의 밀착에 한미일 안보실장은 전화통화를 갖고, 북러가 다양한 군사협력을 논의한 것에 우려를 표명하며 무기거래 등 위반시 분명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미, 대러 물자공급 외국기업 무더기 제재

미국 정부가 미국의 기술이 포함된 전쟁 수행 물자 등을 러시아로 공급하는데 관여한 외국 기업과 러시아 관련 기업 140여 곳을 새롭게 제재했습니다. 이번 제재는 북러 정상회담 이후 이뤄진 것으로, 러시아와 거래한 제3국에게까지 제재범위를 확대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 철도파업 이틀째…첫날 운행 평시 76% 수준

철도노조 총파업 이틀째인 오늘도 곳곳에서 열차 운행 차질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첫날 전국 열차 운행률은 평소의 76%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대체 인력을 투입하는 등으로 광역전철 운행률은 출근시간대 90%, 퇴근시간대 80% 유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독감 유행주의보 새로 발령…최장 기간 유행

지난해 9월 독감 유행주의보가 내려진 뒤 독감 유행이 1년째 이어지면서 오늘 0시를 기점으로 전국에 독감 유행주의보가 새로 발령됐습니다. 최근들어 어린이와 청소년들 사이에서 환자 발생이 집중되고 있는데, 방역당국은 개인 위생수칙에 대한 긴장감이 느슨해진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습니다.

■ 양승태 '사법농단' 1심 오늘 종결…4년여만

양승태 전 대법원장 등 이전 사법부 수뇌부의 이른바 '사법농단' 1심 재판이 오늘 종결됩니다. 양 전 대법원장 등은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손해배상청구소송을 비롯한 각종 재판에 개입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선고는 이르면 연말에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푸틴 #방북 #러시아 #철도파업 #독감유행주의보 #양승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