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9월 7일 라이브투데이1부

  • 8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9월 7일 라이브투데이1부

■ 尹, 동아시아정상회의 참석…역내 안보위협 논의

인도네시아 방문 사흘째인 오늘 윤석열 대통령은 동아시아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윤대통령은 우크라 전쟁과 북한 핵·미사일 도발 등 회의에서 거론될 것으로 전망되는 여러 안보 현안을 논의하고, 한국의 입장을 개진할 예정입니다.

■ 김만배, 허위 인터뷰 의혹 부인…檢, 수사착수

구속기한이 만료된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자정무렵 석방됐습니다. 김 씨는 지난 대선국면에서 '대장동 책임론' 화살을 윤석열 대통령으로 돌리기 위해 조작을 시도했다는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검찰은 김 씨의 '허위 인터뷰' 의혹에 대한 수사를 본격화했습니다.

■ 킬러문항 빠진 9월 모평…"최상위변별 어려워"

수능을 앞두고 치러진 마지막 모의평가는 교육부가 밝힌대로 '킬러문항'이 배제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EBS와의 연계가 강화된 것으로 평가됐는데, 수학의 경우 최상위권 변별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 미 "우크라에 열화우라늄탄 제공"…추가지원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우크라이나를 깜짝 방문한 가운데 우크라에 10억 달러 이상의 추가지원 계획을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러시아 전차를 뚫을 수 있는 열화우라늄탄도 포함돼 있는데, 개전 이후 미국이 이 무기를 제공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가공할 파괴력만큼이나 독성물질 등으로 인한 악영향도 적지 않아 논란이 예상됩니다.

■ 뉴욕증시, 연준 긴축 장기화 우려 등에 하락

유가 급등에 따른 인플레이션 지속 우려와 미 연방준비제도 금리인상 사이클이 길어질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며 뉴욕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0.57% 하락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와 나스닥 지수도 각각 0.70%, 1.06% 내렸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 라이브투데이1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