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3월 14일 뉴스센터13

  • 2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3월 14일 뉴스센터13

■ "정원 협상 사례 없어…의료개혁 반드시 완수"

정부가 의대 정원 2천명 확대 방침에 변함이 없다는 점을 재확인하면서 "정원 문제를 두고 특정 직역과 협상한 사례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의사를 늘려야 하는 시기에 직역의 주장에 밀려 의사를 감축했던 과오를 반복하지 않도록, 의료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수산물 가격↑…오징어·고등어 등 600t 푼다

수산물 물가 안정을 위해 정부가 오징어, 고등어 등 인기 어종 6종의 비축 물량 최대 600톤을 시장에 공급합니다. 또 3월~4월 수산물 할인 지원에 366억원을 투입하고, 대형마트에서 진행 중인 정부비축 오징어, 참조기 반값 특별전도 다음달 14일까지로 연장합니다.

■ 한동훈 낙동강벨트로…이재명 대전·세종·충북으로

여야 대표들은 오늘 일제히 지방을 누비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여권 취약지역인 부산·경남, 일명 '낙동강벨트'를 찾아 힘을 실었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캐스팅 보트'로 꼽히는 대전과 세종, 충북을 찾았습니다.

■ 욕지도 해상 어선 침몰…3명 사망·1명 수색

오늘 새벽 4시 15분쯤 경남 통영 욕지도 해상에서 어선이 침몰했습니다. 선원 3명이 구조됐으나 끝내 숨졌고, 해경은 함정 등을 동원해 나머지 1명을 수색 중입니다.

■ '황의조 영상유포·협박' 형수 1심 징역 3년

불법 촬영물을 유포해 축구선수 황의조를 협박한 황의조의 형수가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특가법상 보복협박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형수 이모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습니다.

#의료개혁 #수산물물가 #한동훈 #이재명 #욕지도 #황의조_형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