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7. 7.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자신을 인적 청산 대상으로 지목한 후 혁신위원장 사퇴와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의원을 향해 “작금의 위기 상황에서도 일신의 영달을 우선하는 모습에 대단히 유감”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권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안 의원은 혁신위원장직을 돌연 사퇴하며 저와 권영세 의원을 ‘인적 청산‘ 대상으로 지목한 뒤 차기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의원은 지난 6월 30일 자신의 사무실을 찾아온 안 의원과 장시간 여러 현안을 논의했다며 “당시 안 의원은 혁신위 비전을 여의도연구원 개혁과 정책 쇄신에 두겠다고 강조하며, 전당대회 출마 계획은 전혀 없다라고 밝혔다”고 공개했다. 이어 “인적 쇄신에 대한 이야기 역시 전혀 없었다”고 했다.
 
이어 안 의원이 혁신위원장을 사퇴한 후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유에 대해서는 “주말 사이 급작스럽게 벌어진 ‘철수 작전’의 배경은 이미 여러 경로에서 드러나고 있다”라며 “안 의원 주변에서 ‘한동훈 전 대표의 출마 가능성이 낮다’는 기대를 심어주며 안 의원의 욕심을 자극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소위 ‘쌍권’을 표적 삼아 인적 청산을 외치면 당대표 당선에 유리하다는 무책임한 제안이 이어졌고, 안 의원은 결국 자리 욕심에 매몰돼 이를 받아들였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치인이 주요 당직에 도전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어려운 상황 속 힘겹게 모은 혁신 에너지를 자신의 정치적 연료로 사용하는 것은 잘못”이라며“ 또한 어려운 결단을 내렸던 동료 혁신위원들에게도 큰 누를 끼친 처사”라고 지적했다.
 
또 “무엇보다 혁신위원장이라는 중책을 자신의 영달을 위한 스포트라이트로 삼은 것은, 그 자체로 혁신의 대상”이라며 “그런데 이제 와서 다시 혁신을 운운하며 전당대회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49865?cloc=dailymotion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존경하는 당원 여러분, 합의되지 않은 날치기 혁신위원회를 거부합니다.
00:12그리고 저는 전당대회에 출마하겠습니다.
00:17국민의힘 혁신당대표가 되기 위해 도전하겠습니다.
00:211, 2, 3개엄, 탄핵, 그리고 지난 대선의 참담한 실패를 거치며 우리 당은 끝없이 추락했습니다.
00:35저는 당을 위한 절박한 마음으로 혁신위원장 제1을 수락했습니다.
00:42하지만 혁신위원장 내정자로서 혁신의 문을 열기도 전에 거대한 벽에 부대쳤습니다.
00:51국민들께 혁신의 의지를 보여드리기 위해 먼저 최소한의 인적 청산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판단 아래 비대위와 수차례 협의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01:09혁신은 인적 쇄신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당원과 국민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01:15그러나 목숨이 위태로운 환자의 수술 동의서에 끝까지 서명하지 않는 안일한 사람들을 지켜보며 참담함을 넘어 깊은 자괴감을 느꼈습니다.
01:29그렇다면 메스가 아니라 직접 칼을 들겠습니다.
01:36당대표가 되어 단호하고도 강력한 혁신을 직접 추진하겠습니다.
01:43도려낼 것은 도려내고 잘라낼 것은 과감히 잘라내겠습니다.
01:48우리 당을 반드시 살려내고 여당의 폭주를 막아 내년 지방선거를 잘 치르고 다음 총선의 교두보를 만들겠습니다.
02:01무엇보다도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 완전히 절연하고 비상식과 불공정의 시대를 끝내겠습니다.
02:10중도, 수도권, 청년을 닮기 위해서 윤석열 정부에서 바꿔버린 당원당규들을 복구시킴은 물론이며
02:21정당을 시대에 맞게 바꾸어야 합니다.
02:26그래야 정상정당, 대중정당, 전국정당의 길이 열립니다.
02:32존경하는 당원 여러분, 바뀌지 않으면 죽습니다.
02:42말뿐인 혁신, 쇼에 불과한 혁신, 들러리 혁신에 종지부를 짓겠습니다.
02:51진짜 혁신, 살아있는 혁신, 직접 행동하는 혁신당대표가 되겠습니다.
02:58우리 당이 잃어버린 진짜 고수정당의 얼굴을 찾겠습니다.
03:05도덕과 책임을 알고 국민의 시선에서 바라보며 당원과 함께 호흡하는 공익정당의 모습
03:14저 안철수가 반드시 다시 만들겠습니다.
03:19감사합니다.
03:28수고하셨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