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6. 1.
 
경찰이 댓글 조작 의혹을 받는 보수 성향 단체 ‘리박스쿨(이승만·박정희 스쿨)’에 대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리박스쿨은 두 전직 대통령 관련 역사 교육을 하기 위해 설립된 교육단체로 알려졌다. 최근 이 단체가 댓글 조작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늘봄학교 강사 채용 등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연이어 제기되면서 경찰은 “철저하게 수사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박현수 서울경찰청장 직무대리는 2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리박스쿨 의혹과 관련해 “신속하게 수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이 지난달 31일 공직선거법상 유사기관 설치 금지 위반과 형법상 컴퓨터 등 업무방해 등 혐의로 손효숙 리박스쿨 대표 등을 경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서다.
 
서울경찰청은 고발장이 제출된 지 하루 만인 지난 1일 사건을 사이버수사2대에 배당하고, 같은 날 고발인 조사를 마쳤다. 박 직무대리는 “고발인 측 참고인 조사 등을 거쳐 추가 혐의가 있는지 검토하겠다”며 “필요한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고발 혐의 외 수사 내용에 따라 추가 혐의 적용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겠단 계획이다.
 
 
앞서 탐사보도 매체 ‘뉴스타파’는 리박스쿨이란 단체가 ‘자손군(댓글로 나라를 구하는 자유 손가락 군대)’이라는 댓글 조작팀을 만들어 대통령 선거 관련 여론 조작에 나섰단 의혹을 보도했다. 또한 리박스쿨이 댓글 공작 참여자들에게 늘봄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민간 자격을 발급하고, 이들을 서울 시내 10개 학교에 투입했다는 의혹도 전했다. 늘봄학교는 윤석열 정부가 추진한 돌봄 및 방과 후 프로그램이다.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40803?cloc=dailymotion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이 무관하다는 것은 전혀 말이 안되고 뜬금없이 딴 얘기하지 말고 그냥 본질적인 질문, 리박과의 관계를 분명하게 밝히고 해명하길 바랍니다.
00:12국민의힘이 이때까지 해왔던 과거 전력을 보면 저는 그게 국민의힘이 실질적 배우라는 의심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00:21국정원을 동원해서도 댓글 조작을 했던 당이 바로 국민의힘이죠.
00:25국민의힘 인사들과의 교류관계 이런 걸 보면 국민의힘이 무관하다는 것은 전혀 말이 안되고 확실하게 연관성이 높다 있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00:39그들이 설명해야죠.
00:42엉뚱한 얘기를 끌어들여서 허수아비를 만들어 공격하는 게 국민의힘이 취해왔던 전형적인 전략입니다.
00:50뜬금없이 딴 얘기하지 말고 그냥 본질적인 질문, 리박과의 관계를 분명하게 밝히고 해명하길 바랍니다.
01:00국민의힘 국회의원 조정훈 의원과 그 엉터리 기자회견도 하지 않았습니까?
01:05또 김문수 후보와 그 이박스쿨 거기가 무슨 협악을 맺었다는 얘기도 있던데
01:15왜 그런 걸 했는지 아무 관련이 없는지를 본인들이 설명을 해야죠.
01:20또 МУЗЫК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