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3월 6일 뉴스센터13

  • 2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3월 6일 뉴스센터13

■ 홍석준, 유영하 공천에 이의…홍영표, 탈당선언

국민의힘이 대구 달서갑에 박근혜 전 대통령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를 단수 공천하자, '컷오프'된 지역 현역 홍석준 의원이 이의신청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친문좌장' 홍영표 의원이 "민주당의 사당화 행태에 분노한다"며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 의협 간부 첫 소환 조사…"숨길 것 없어"

의료법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된 대한의사협회 전현직 지도부들의 소환 조사가 본격화됐습니다. 경찰에 출석한 주수호 비대위 언론홍보위원장은 "숨길 것이 없다"며 집단행동을 교사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 장바구니 물가 비상…사과 71%·귤 78%↑

지난 1월 2%대로 떨어졌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한 달 만에 다시 3%대로 올라섰습니다. 사과에 이어 귤까지 가격이 급등하면서, 신선과실 물가는 41.2% 폭등했습니다.

■ 공정위, 알리 현장조사…소비자보호의무 위반의혹

중국 쇼핑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의 소비자 보호 의무 위반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나섰습니다. 공정위는 지난주 서울 알리코리아 사무실에 조사관을 보내 소비자 분쟁 대응 관련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 바이든·트럼프, '슈퍼화요일' 경선 압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슈퍼 화요일' 경선을 계기로 각각 민주당과 공화당의 경선 후보 자리를 사실상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미 대선에서는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격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