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2월 1일 뉴스센터13

  • 6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2월 1일 뉴스센터13

■ 윤대통령, 이동관 방통위원장 사의 수용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국회 탄핵안 처리를 앞두고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이를 수용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탄핵안 통과시 수개월간 직무 정지로 방통위 업무 마비 사태가 올 것을 우려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퇴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노란봉투법·방송3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의결

정부가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른바 '노란봉투법'과 '방송 3법' 개정안에 대해 재의요구안을 의결했습니다. 임시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충분한 논의 없이 개정안이 통과돼 매우 유감스럽다며 숙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 유언서 추가 발견"

조계종 총무원장이 지난달 29일 화재로 입적한 자승스님의 유언서 여러 장이 자승스님 거처에서 발견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자승스님과 유족 DNA를 감정 의뢰한 결과 화재현장에서 발견된 법구(시신)가 자승스님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 11월 수출 7%↑…반도체 수출도 증가 전환

지난달 수출액이 1년 전보다 7.8% 증가하는 등 우리나라 수출이 두 달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습니다. 주력 수출 품목인 반도체 수출이 16개월 만에 반등하면서 전체 수출액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 낮에도 영하권 추위…서해안 최고 7cm 눈

중북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낮에도 영하권의 체감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전라도와 제주 일부 지역엔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으며, 최고 7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