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전자, 포럼서 5㎚ 내장형M램 개발 로드맵 제시 外

  • 7개월 전
[비즈&] 삼성전자, 포럼서 5㎚ 내장형M램 개발 로드맵 제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포럼서 5㎚ 내장형M램 개발 로드맵 제시

삼성전자가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3'에서 2027년까지 '5나노 내장형 M램'을 개발하는 구체적인 전장 솔루션 로드맵을 제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5나노 eM램 개발 계획을 밝힌 것은 차량용 반도체 업계에서는 처음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개발로 전장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차세대 전장 파운드리 기술을 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 현대차그룹, 런던대와 개도국 연구센터 설립

현대차그룹이 런던대의 동양·아프리카대와 함께 '개발 리더십 대화의 장 연구소'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해당 연구소에서는 런던대 소속 장하준 교수와 크리스토퍼 크레이머 교수 등의 지도 아래 아프리카 지역에 대해 연구합니다.

현대차그룹은 연구소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아프리카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프리카에서의 성장 방안을 연구할 계획입니다.

▶ SK텔레콤, 청소년 '코딩 챌린지 대회' 개최

SK텔레콤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청소년의 AI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2023 SK텔레콤 청소년 코딩챌린지'를 개최했습니다.

경기 이천시 SK텔레콤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이번 코딩 챌린지는 코딩 경진 대회와 함께 레크리에이션, 영화 상영 등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습니다.

▶ 교보생명, 임산부 날 맞이 스마일 턱받이 1000개 기부

교보생명은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총 천개의 스마일 턱받이를 기부했습니다.

스마일 턱받이는 턱받이 앞뒷면에 흉부 압박을 가해줘야 할 부위를 표시해 교보생명이 별도로 제작한 상품입니다.

또, 영유아 하임리히법 시행 방법, 스마트 턱받이 설명 등이 담긴 영상도 만들었습니다.

▶ NH농협은행, 충북 4개 전통시장과 '장금이 결연'

NH농협은행은 충청북도 내 4곳의 전통시장과 '장금이 결연'을 체결했습니다.

장금이 사업은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상생금융 지원에 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농협은행은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위해 금융 사기 피해 시 영업점으로 바로 접수가 가능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정책자금대출 등 상생금융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현대차그룹 #SK텔레콤 #교보생명 #NH농협은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