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5월 15일 뉴스센터13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5월 15일 뉴스센터13

■ 강원 동해서 규모 4.5 지진…올들어 16차례

강원 동해시 인근 해역에서 오늘 오전 규모 4.5의 지진이 일어나습니다. 올해 한반도와 주변 해역서 발생한 지진 중 가장 큰 규모로, 흔들림을 느꼈다는 신고가 잇따랐습니다. 올들어 강원 동해에서 발생한 지진은 모두 16차례입니다.

■ 내일부터 전기요금 인상…4인가구 기준 3천원↑

정부가 내일부터 전기요금은 킬로와트시당 8원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4인 가구를 기준으로 할 때 한 달에 약 3천원 오르는 수준입니다. 가스요금도 메가줄당 1.04원 올라 한 달에 약 4천 4백원 정도 더 내야 합니다.

■ 김남국 "상임위 코인거래 사과"…여, 조사TF

거액의 가상화폐 보유 논란으로 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이 상임위 중 코인 거래는 사과했지만 다른 의혹들은 부인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김 의원이 끝까지 버틴다면 의원직을 박탈해야 한다며, 코인 관련 의혹을 밝히기 위한 진상조사 태스크포스를 꾸리기로 했습니다.

■ '돈봉투' 이성만 의원 내일 소환통보…연기요청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무소속 이성만 의원에 대해 내일 출석할 것을 통보했습니다. 하지만 이 의원은 국회 상임위 일정 등을 이유로 연기를 요청했습니다. 검찰은 이 의원 조사를 마무리하는대로 무소속 윤관석 의원도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 '스승의날' 초여름 더위…한낮 30도 육박

스승의 날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대구 29도, 대전·광주 28도, 서울 27도 등 낮 최고 기온이 어제보다 2~5도 정도 높겠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센터13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