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6월 15일 뉴스센터13

  • 11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6월 15일 뉴스센터13

■ 정부, 오염수 방류관련 "시운전 예의 주시"

정부가 최근 일본이 오염수 처리 방류시설 시운전을 시작한 데 대해 진행 과정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일본이 기준치 넘는 오염수를 그대로 방류하는 것은 아니라며 일본 측이 기준치를 만족할 때까지 희석 후 방출하겠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미, 금리 동결…한은 "시장 상황 모니터링"

지난해 3월부터 열 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올린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15개월 만에 금리를 동결했습니다. 한국은행은 금리를 동결했지만 추가 인상 가능성을 시사한 데 주목하고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 원전 공급능력 확대…"여름 전력수급 안정적"

원전의 공급능력이 늘면서 올여름 전력 수급이 안정적일 것으로 정부가 전망했습니다. 전력 수요가 최대가 되는 시점은 8월 2주차로, 새 원전 투입 등으로 전력 공급능력은 수요를 넘어 역대 최고인 106.4 기가와트까지 오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검찰, '동시 하한가' 연루 운영자 출국금지

어제 발생한 동시 하한가 사태와 관련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온라인 카페 운영자가 출국금지 조치 됐습니다. 검찰과 금융당국은 관련 5개 종목이 진입 전부터 의심스러운 정황을 포착하고 조사에 착수해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소나기 물러가면 무더위…주말 첫 폭염특보 전망

오늘도 대기 불안정 탓에 전국에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내일부터는 30도 안팎의 무더위가 시작되겠고, 특히 주말에 기온이 더 오르며 일부 지역에서는 올 들어 첫 폭염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센터13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