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 입주 스타트업 모집 外

  • 2년 전
[비즈&]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 입주 스타트업 모집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 입주 스타트업 모집

아산나눔재단은 상반기 창업지원센터 마루에 입주할 스타트업을 선발합니다.

재단은 스타트업 16팀을 선발해 4월부터 최장 1년간 사무 공간과 할인된 가격에 채용·법률·번역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선배 창업자에게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기회도 부여합니다.

▶ 삼성엔지니어링, 1.3조 러시아 유화 프로젝트 수주

삼성엔지니어링이 1조3,000억 원대의 대형 프로젝트를 따내며 러시아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남서쪽으로 110km 떨어진 우스트-루가 지역에 에탄분해설비 2개 유닛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완공되면 연간 280만여 톤의 에틸렌을 생산하게 됩니다.

▶ 아시아나항공, 코로나19 안전 5성 항공사 선정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항공 서비스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의 서비스 품질과 코로나 안전 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5성 항공사로 선정됐고, 올해는 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도 5성 항공사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 SK브로드밴드 "갤럭시 태블릿 IPTV" 상품 출시

SK브로드밴드는 IPTV 'Btv air(에어)'의 태블릿 모델 '삼성 갤럭시 태블릿 A7 와이파이'를 출시했습니다.

Btv 에어는 IPTV와 태블릿 PC를 하나로 합친 상품으로, 집안 어디서든 무선으로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 실시간 방송과 VOD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거나 태블릿PC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LH, ESG 경영 도입…"에너지 자립도시 추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경영을 본격화합니다.

LH는 환경 분야에선 구리갈매역세권 지구 등에서 에너지 자립률 20% 이상인 '제로에너지' 도시를 추진하고, 사회 분야에선 주택 388만호 공급과 함께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합니다.

지배구조 분야에선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을 확립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