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마켓컬리 '자상한 기업'…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外

  • 3년 전
[비즈&] 마켓컬리 '자상한 기업'…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마켓컬리 '자상한 기업'…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24번째 '자상한 기업'으로 마켓컬리를 선정했습니다.

자상한 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노하우를 소상공인과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을 말합니다.

마켓컬리는 소상공인 생산 제품을 우선 발굴해 입점을 추진하고 전통시장, 백년가게의 우수 제품 온라인 판매를 지원합니다.

▶ SSG닷컴, 이마트 육류 새벽배송…"온·오프 시너지"

SSG닷컴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팔던 프리미엄 등급의 브랜드 한우와 한돈 상품을 새벽 배송으로 판매합니다.

해당 상품은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가공되는 등심, 안심, 채끝 등 횡성축협한우와 1등급 한돈 등 36종입니다.

▶ 기아차, 그랜버드 프라이버시 31 출시…"항균커튼 비말차단"

기아차가 좌석 간 향균 커튼 등 비대면 사양을 포함한 고급 대형버스 '그랜버드 프라이버시 31'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모델은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시기에 맞춰 개인의 독립된 공간을 확보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기업은행, 중소기업 주52시간제 정착 무료 노무컨설팅

IBK기업은행이 거래 중소기업의 52시간 근무제 정착을 위해 무료 노무컨설팅을 지원합니다.

기업은행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근로시간 초과기업의 법규위반 방지, 근로시간 단축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 제네시스 GV70에서 지니뮤직 스트리밍으로 듣는다

현대차의 신차 제네시스 GV70에서는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고도 지니뮤직을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GV70에 KT가 개발한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가 적용되기 때문인데, 차 안에서 음악을 들으려면 스마트폰을 차량과 연결해야 했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