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매…올해 5천대 목표 外

  • 7개월 전
[비즈&] 현대차,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매…올해 5천대 목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매…올해 5천대 판매 목표

현대차가 오는 24일부터 '인증 중고차' 판매를 시작합니다.

현대차는 중고차 고객도 신차 고객처럼 관리하고, 정보 비대칭을 해소해 건전한 중고차 시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올해 남은 두 달여간 판매 목표를 5천 대로 설정하고, 내년부터 점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 한화오션, ADEX서 최신 잠수함·고스트 커맨더 전시

한화오션이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서 3천톤급 중형 잠수함과 미래 무인전력지휘통제함을 오는 20일까지 전시합니다.

최신 3천톤급 전투함정인 장보고3 배치-Ⅱ는 기존 안무함보다 성능과 잠항 시간이 향상됐습니다.

'고스트 커맨더'라고 불리는 무인전력지휘통제함은 다양한 형태의 무인 항공기와 잠수함 등을 탑재해 해상에서 작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SKT, 부산도시철도 2∼4호선 통신망 구축사업 수주

SK텔레콤이 부산도시철도 2~4호선 철도통합 무선통신서비스 구축과 3~4호선 초고속 유선통신망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무선통신서비스는 4세대 이동통신 LTE 기술을 철도에 적용한 시스템으로, 긴급상황이 벌어지면 열차 내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통신망은 오는 2026년 10월 완공될 계획입니다.

▶ 삼성SDI, 미래모빌리티엑스포서 차세대 배터리 전시

삼성SDI가 대구 엑스포에서 개막한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에서 초격차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선보입니다.

모빌리티 관련 기업 200여 곳이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SDI는 전고체 배터리를 비롯한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등 차세대 라인업과 각종 프리미엄 배터리 제품들을 전시했습니다.

▶ 에쓰오일, 신한은행과 저탄소 금융지원 협약 체결

에쓰오일이 신한은행과 저탄소 전환을 위한 ESG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쓰오일과 신한은행은 기후위기에 공동 대응하며 저탄소 전환에 협력할 계획입니다.

특히 에쓰오일의 수소와 바이오 연료 등 신규 친환경 설비와 관련해 정책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소통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 #한화오션 #SK텔레콤 #삼성SDI #에쓰오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