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PC그룹,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빵 15만개 지원 外

  • 4개월 전
[비즈&] SPC그룹,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빵 15만개 지원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9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PC그룹,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빵 15만개 지원

SPC그룹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 대회에 빵 15만3천 개를 지원합니다.

간식용 빵은 강원 평창과 강릉 등에서 대회 운영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자와 경찰, 소방 공무원, 의료진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SPC그룹은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보탬이 되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 케이뱅크, 기업공개 재추진…연내 상장 목표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기업공개를 재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케이뱅크는 연내 상장 완료를 목표로 조만간 지정감사인 신청과 상장 주관사 선정 절차에 나설 예정입니다.

케이뱅크는 재작년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했지만 지난해 2월 투자심리 위축 등을 고려해 상장을 연기한 바 있습니다.

▶ 현대차·기아, '최고 고객가치상' 최다부문 수상

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사주간지 'US 뉴스 & 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4 최고의 고객가치상'에서 가장 많은 7개 상을 받았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재작년 6개 부문, 작년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으며 최다 수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해당 주간지는 "우수한 상품성과 품질은 물론 합리적인 경제성까지 갖췄다"고 설명했습니다.

▶ 포스코, 격주 주4일제 시행…국내 철강업계 최초

포스코가 오는 22일부터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격주 주4일제'를 시행합니다.

이에 따라 사무직원들은 2주 동안 총 80시간을 근무하면 2주차 금요일에 통째로 쉴 수 있게 됩니다.

포스코는 근무제도 개선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확대하고, 젊은 세대가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겠다는 방침입니다.

▶ KT·한양대,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 공동 구축

KT가 한양대 디지털헬스케어센터와 손잡고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 공동 구축에 나섭니다.

KT와 한양대는 '디지털 웰니스 서비스'로 확보한 의료 데이터를 접목해 실증에 나설 예정입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인의 정신건강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PC그룹 #케이뱅크 #현대차·기아 #포스코 #KT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