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K바이오, 국제민간기구 지원 백신 위탁생산 1년 연장 外

  • 3년 전
[비즈&] SK바이오, 국제민간기구 지원 백신 위탁생산 1년 연장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바이오, 국제민간기구 지원 백신 위탁생산 1년 연장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시설 일부를 국제 민간기구에 위탁하는 시설 사용계약을 내년 말까지 연장했습니다.

계약 연장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년 말까지 안동 L하우스 9개 원액 생산시설 중 3개 시설을 전염병대비혁신연합, CEPI에서 지원받은 기업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데 우선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당근마켓, 앱 개발자 공채…"연내 직원 300명 규모로 확대"

당근마켓이 오는 11일까지 모바일 앱 개발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개발 부문에서 2∼3년에 준하는 경험을 보유한 개발자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습니다.

현재 10월 기준 직원 수가 240여 명인데, 당근마켓은 연내 직원 수를 300명 규모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 삼성 폴드3·플립3, 국내판매 39일만에 100만대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국내 판매량 합계가 출시된 지 39일 만에 100만대를 넘었습니다.

국내 판매량 100만대 돌파는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8에 이은 역대 3번째 기록입니다.

이 가운데 플립3의 판매 비중이 대수 기준으로 약 70%를 차지했습니다.

▶ LS전선, 대만서 2천억 해저케이블 사업 수주

LS전선이 대만에서 2천억 원 규모의 해저케이블 공급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이에 따라 LS전선은 대만 내 최대 규모 해상풍력단지 중 한 곳인 하이롱 해상풍력단지에 오는 2025년까지 해저케이블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LS전선은 앞으로도 대만에서의 해저케이블 추가 입찰이 1조 원 이상 될 것으로 보고 후속 수주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 LG전자, 벤츠 C클래스에 ADAS 전방카메라 공급

LG전자가 독일 다임러 AG와 공동 개발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전방카메라를 벤츠 C클래스에 공급합니다.

ADAS 전방카메라는 차량의 앞 유리와 후방 거울 사이에 위치해 자동차의 눈 역할을 하는 주요 부품으로, 다양한 교통 정보를 수집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