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H, 하남·고양시 660가구에 난방 물품 긴급 지원 外

  • 작년
[비즈&] LH, 하남·고양시 660가구에 난방 물품 긴급 지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H, 하남·고양시 660가구에 난방 물품 긴급 지원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연탄 2만 장과 난방용 등유 11만ℓ등 2억원 상당 물품을 하남시와 고양시 660가구에 지원했습니다.

LH는 기존 하반기에 해오던 물품 기부 일정을 최근 난방비 부담 증가 상황을 고려해 연초로 앞당겼다고 설명했습니다.

▶ LG에너지솔루션, 작년 中 제외 배터리 점유율 1위

지난해 중국 시장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사용량은 한 해 전보다 23% 증가한 65.2GWh(기가와트시)로, 중국을 제외한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았습니다.

다만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SK온 한국 3사의 점유율은 53.4%로 과반을 유지했지만, 전년 대비 2.2%포인트 하락했습니다.

▶ CJ·롯데·삼다수 등 튀르키예 복구 지원

유통기업들이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복구 지원에 나섰습니다.

롯데 유통군은 방한용 의류와 핫팩, 치약, 칫솔 등의 생필품을 지원했고, CJ그룹은 3억원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도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에 1,000만원을 우선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SK, 사회문제 해결 소셜벤처에 1억원씩 투자

SK그룹이 SK '임팩트 유니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소셜벤처 넷스파와 인투코어테크놀로지 2개사를 선정해 각각 1억원의 사업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임팩트 유니콘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 중 빠른 성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는 기업들로, SK그룹은 2020년부터 6개사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 한국도로공사 사장에 함진규 임명…임기 시작

한국도로공사 신임 사장에 함진규 전 의원이 임명됐습니다.

함 사장은 2002년 6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해, 국민의힘 전신인 새누리당과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19, 20대 국회의원을 지냈습니다.

임기는 2026년 2월 13일까지 3년간입니다.

#LH #LG에너지솔루션 #SK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