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환의 빅 이슈] 이재명·김부선 불륜 공방, 진실은?

  • 6년 전

◀ 앵커 ▶

전종환의 빅 이슈입니다.

이재명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와 배우 김부선 씨를 둘러싼 스캔들 의혹,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뉴스콘서트가 Daumsoft의 빅데이터 자료를 분석해 본 결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와 배우 김부선 씨 불륜 의혹이 제기된 최근 2주 사이에 '불륜'대한 관심이 28배나 높아진 걸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연관어 1위는 이재명 후보였고요, 2위 김부선 씨 였었습니다.

지금, 양측의 주장 정면으로 충돌하는 상황에서, 특정 후보자의 스캔들을 다루는 게 과연 적절한 것인지 저희의 고민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지사 유력 후보고요.

선관위 TV토론회에서 공개적으로 불거진 도덕성에 대한 검증 차원이라는 점.

무엇보다, 유권자의 알권리 차원의 공익성이 우선한다는 점 등을 감안해서 오늘(8일) 빅이슈는 이재명 후보의 스캔들 논란을 다루기로 했습니다.

물론 당사자들의 주장과 반박 등을 충실하게 반영해 쟁점별로 들여다보겠습니다.

논란의 핵심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우선, 이재명 후보와 배우 김부선 씨가 불륜관계였는지 여부입니다.

두 번째는, 이재명 후보가 김부선 씨와의 관계를 숨기기 위해 부적절한 방식으로 압력을 가했느냐 이 두 개일 겁니다.

방아쇠는 바른미래당 김영환 경기도지사 후보가 먼저 당겼습니다.

김영환 후보는 이 후보가 2010년 성남시장에 당선되기 전까지 두 사람이 밀회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9개월이라는 구체적인 기간도 제시했는데 이재명 후보 측은 변호인과 의뢰인으로 만난 일 외에는 아무 관계도 없다며 적극 부인하고 있습니다.

언뜻 봐도 한쪽은 거짓말을 하는 거겠죠.

김영환 후보의 주장과 이재명 후보의 반박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 영상 ▶

[김영환/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 (어제)]
"이것이 2007년 12월 12일이 되겠습니다. (김부선 씨는) 이 사진은 '이재명 후보가 찍은 사진이 맞다.' 이렇게 확인해 주셨습니다. (이 후보가) 그것을 찍을 때 여배우의 가방을 들고 찍었답니다. '그것을 확인하면은 후보를 사퇴하겠는가를 물어달라' 그런 말씀이 있었다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봉하 마을) 거기를 비 오는데 왜 가느냐. 옥수동에서 만나자고 했던 사람 놈이에요.' 봉하로 가는 사람을 옥수동 집에 가 있으라고 하고 옥수동 집에서 밀회가 이뤄진 것 같습니다."

[이재명/경기도지사 후보 (CBS 라디오)]
"말이 안 되는 것이 같이 갔으면 연인처럼 사진을 찍어도 이런 얘기 자주 하고 그랬는데. 사진 찾는 중이다 이런 얘기한 것 같더라고요. 제 사진을 내야죠, 제가 갔으면. 그런 가정을 할 게 아니라 그냥 내시면 됩니다. 아니, 있으면 여태까지 왜 안 냈겠어요. 어쨌든 명백한 건 저는 그분하고 그분이 수차 얘기했던 것처럼 양육비 문제 상담한 일이 있고, 그것 때문에 집회 현장에서 몇 차례 우연히 만난 적도 있고요. 지금까지 얘기한 게 다입니다."

◀ 앵커 ▶

김영환 후보가 들고 있던 사진입니다.

2007년 인천에서 찍은 김부선 씨의 독사진인데 김 후보는 이 사진이 불륜의 증거라고 주장합니다.

이재명 후보의 입장, 강경합니다.

"이재명이 나온 사진을 제시하면 될 일이다."

"단순히 변호인과 의뢰인의 관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그런데, 이런 와중에 김부선 씨가 이재명 후보와의 관계를 구체적으로 진술한 통화 녹음이
나왔습니다.

진실 공방은 새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한 매체가 공개한 김부선 씨의 음성 파일을 보자면요.

"외로워서 15개월을 만났다. 추운 겨울에 내 아파트를 드나들었다. 봉하 마을을 가려는데 못 가게 하고 만났다."

이에 대해 이재명 후보는 '말 자체가 안 되는 불가능한 얘기'라며 법적 조치까지 예고했습니다.

두 사람의 목소리로 들어보겠습니다.

◀ 영상 ▶

[김부선/영화배우(시민일보 제공)]
"이재명이가 한 15개월을 내가 그냥 외로우니까 만났죠. 여기 빚을 빚 이자 낼 돈이 1억 8천 있었는데, 그 이자 낼 돈도 없어 관리비가 밀려서 그때 이재명이가 드나들었고, 그때 난방비가 가장 많이 나왔을 때가 이재명이 겨울에 드나들었을 때에요."

[이재명/경기도지사 후보(CBS 라디오)]
"그러니까 이게 이미 이 문제 (불륜) 처음 얘기했을 때 나왔던 얘기 아닙니까? 2010년에 처음 동갑내기 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