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오늘


[앵커]
윤석열 전 대통령은 점심 식사 이후 3시간 넘게 조사실에 복귀하지 않았습니다.

변호인단은 오늘 조사실에 들어온 경찰이, 앞서 올해 초 윤 전 대통령 체포에 나섰던 이력이 있다면서 가해자가 피해자를 조사하는 이해충돌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배두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윤석열 전 대통령은 오늘 오전 특검 요구대로 포토라인을 거쳐 공개 출석했습니다.

[윤석열 / 전 대통령]
"......"

하지만 오전 조사 이후, 점심 식사를 마친 뒤 특검 조사실에 복귀하지 않으면서, 사실상 조사가 파행됐습니다.

오전 조사엔 윤 전 대통령 체포영장 저지 혐의 수사를 맡은 박창환 총경 등 특검에 파견된 경찰 관계자들이 나섰습니다.
 
그런데 변호인단은 조사실에 들어온 박 총경이 윤 전 대통령 불법 체포에 참여한 혐의로 고발된 상태라고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은 "가해자가 피해자를 조사하고 있다"며 "검사가 직접 신문하라" 조사자 교체를 요구했습니다.

특검은 즉각 반박했습니다.

박 총경이 윤 전 대통령 1차 체포 시도에 관여하지 않았단 겁니다.

경찰청도 "박 총경이 윤 전 대통령이 아니라 경호처 관계자들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갔던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결국 3시간 가량 조사가 지연된 끝에 윤 전 대통령은 조사에 복귀했습니다.

채널A 뉴스 배두헌입니다.

영상취재:정기섭
영상편집:차태윤


배두헌 기자 badhoney@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윤석열 전 대통령은 점심 식사 이후에 3시간 넘게 조사실에 복귀하지 않았습니다.
00:06변호인단은 오늘 조사실에 들어온 경찰이 앞서 올해 초 윤 전 대통령 체포에 나섰던 이력이 있다면서
00:13가해자가 피해자를 조사하는 이해충돌이라고 주장했습니다.
00:18배두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00:22윤석열 전 대통령은 오늘 오전 특검 요구대로 포토라인을 거쳐 공개 출석했습니다.
00:27하지만 오전 조사 이후 점심 식사를 마친 뒤 특검 조사실에 복귀하지 않으면서 사실상 조사가 파행됐습니다.
00:43오전 조사엔 윤 전 대통령 체포영장 저지 혐의 수사를 맡은 박창환 총경 등
00:48특검에 파견된 경찰 관계자들이 나섰습니다.
00:51그런데 변호인단은 조사실에 들어온 박총경이 윤 전 대통령 불법 체포에 참여한 혐의로 고발된 상태라고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01:01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은 가해자가 피해자를 조사하고 있다.
01:06검사가 직접 신문하라며 조사자 교체를 요구했습니다.
01:10특검은 즉각 반박했습니다.
01:13박총경이 윤 전 대통령 1차 체포 시도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01:18경찰청도 박총경이 윤 전 대통령이 아니라 경호처 관계자들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갔던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01:28결국 3시간가량 조사가 지연된 끝에 윤 전 대통령은 조사에 복귀했습니다.
01:34채널A 뉴스 배두원입니다.
01:48채널A 뉴스 및 영상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