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엔솔, '전기차 27만대분' 호주산 리튬 정광 계약 外

  • 3개월 전
[비즈&] LG엔솔, '전기차 27만대분' 호주산 리튬 정광 계약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4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엔솔, '전기차 27만대분' 호주산 리튬 정광 계약

LG에너지솔루션이 호주 리튬 생산업체 웨스CEF와 리튬 정광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년 동안 리튬 정광 8만5,000t을 공급받게 됩니다.

이는 한 번 충전에 500㎞ 이상 달릴 수 있는 전기차 약 27만 대분의 배터리를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 한화오션, 선박 탄소배출량 모니터링 기술 개발

한화오션이 선박을 운항할 때 배출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측정해 선주에게 제공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선박 탄소 집약도 지수는 한화오션이 자체 개발한 모니터링 기술로 자동 계산됩니다.

이 기술은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하는 속도와 경로도 제공하며, 한화오션이 최근 수주한 초대형 암모니아운반선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 이상규 한국소방안전원장 "의미 있는 변화로 노력"

이상규 전 부산 소방재난본부장이 한국소방안전원 3대 원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이 원장은 1993년 소방간부후보생 7기로 임관해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장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요란하지는 않아도 의미 있는 변화로 한국소방안전원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위한 커뮤니티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자립준비청년의 소그룹 활동을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분야는 취미·여가, 사회공헌, 캠페인·행사, 교육·교류 등이며, 이달 29일까지 우리사이 사무국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 티웨이항공, 크로아티아 취항…LCC 최초

티웨이항공이 인천~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정기노선을 신규 취항합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 LCC로는 최초로 유럽 노선을 취항하는 겁니다.

티웨이항공은 내일 오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로 향하는 신규 노선 항공권 스케줄을 공개하고, 5월 16일부터는 주 3회 일정으로 항공기를 투입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