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한화에어로, 폴란드와 자주포 등 3조4천억원 계약 外

  • 6개월 전
[비즈&] 한화에어로, 폴란드와 자주포 등 3조4천억원 계약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4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에어로, 폴란드와 자주포 등 3조4천억원 계약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폴란드 군비청과 K-9 자주포 등을 추가로 수출하는 3조 4,475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체 매출액의 52%에 해당하는 규모로 앞서 맺은 기본 계약 중 K-9의 남은 물량 152문을 2027년까지 순차적으로 공급하기로 한 게 핵심입니다.

▶ HD현대, 이웃사랑성금 20억원 기탁

HD현대는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습니다.

HD현대는 지난 4월 강릉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고, 7월에는 수해 피해자 지원을 위해 5억원의 성금을 기탁했습니다.

또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으로 만든 HD현대1%나눔재단을 운영하고 있고, 숨은 영웅을 발굴하는 HD현대아너상도 제정해 연말 시상식을 진행합니다.

▶ 현대모비스, 장애인식 개선 동화 10년째 발간

현대모비스는 초등학생을 위한 장애인식 개선 동화책을 발간하고, 전국 장애인시설과 공공 어린이도서관에 3,500권을 무료 배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장애 인식개선 도서를 발간해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는데요.

올해 발간한 '날 부르지 마!'에는 초등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발달장애에 대한 오해와 이를 서로의 노력으로 극복하는 과정이 담겼습니다.

▶ LG전자, 미국 컨슈머리포트 '올해 최고 대용량 세탁기'

LG전자 세탁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전 부문을 휩쓸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발표한 '2023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순위에서 드럼·통돌이·교반식 1위를 전부 LG전자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드럼과 통돌이 부문에서는 LG전자가 1∼3위까지 석권했고, 보급형 제품인 교반식 부문에서는 1위 LG전자 뒤를 이어 삼성전자 제품이 2위와 3위에 올랐습니다.

▶ 삼성SDS, 리튬 배터리 항공 운송 국제표준인증

삼성SDS는 국제항공운송협회의 리튬 배터리 항공 운송 국제표준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리튬 배터리 인증은 국제항공운송협회가 배터리 운송 절차와 시설, 장비 등 260여개 항목을 평가해 운송 전문성과 우수성을 갖춘 업체들에 발급해주는 표준 인증인데요.

리튬 배터리는 운송 중 화재의 위험성이 있어 전문적인 절차가 요구되는 만큼 삼성SDS는 이번 인증으로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