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월 31일 라이브투데이2부

  • 4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월 31일 라이브투데이2부

■ 사우디에 승부차기 승리…다음달 호주와 8강전

아시안컵 축구대표팀이 승부차기 끝에 사우디아라비아를 물리치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후반 조규성의 극적인 골과 골키퍼 조현우의 선방이 빛났습니다. 대표팀은 다음달 3일 호주와 준결승 티켓을 놓고 승부를 펼칩니다.

■ 북 "어제 순항미사일 '화살 2형'…태세검열"

북한이 어제 쏜 순항미사일은 기존의 '화살-2'형 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해당 훈련은 군의 신속반격 태세를 검열하기 위한 것으로 주변국 안전에는 어떤 영향도 주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지난해 연간 생산 0.7%↑…소비·투자는 감소

지난해 산업 생산이 전년보다 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비스업과 건설업을 중심으로 증가했으며 소비 동향을 보여주는 소매판매액 지수는 음식료품과 의복 등 판매가 줄며 1.4% 감소했습니다.

■ 한동훈, '철도 지하화' 공약…이재명 신년회견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 경기 수원을 찾아 '철도 지하화' 총선 공약을 발표합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민생토론회에서 발표한 전국 교통 지하화 사업 추진방안을 구체화한 내용이 될 전망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회에서, 총선 각오를 밝히고 현 정부 2년간의 실정을 비판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엽니다.

■ 서울 양천구 아파트서 불…4명 병원 이송

오늘 새벽 서울 양천구 목동의 아파트에서 불이 났습니다. 3층에서 난 불로, 집 안에 있던 주민 2명이 화상을 입었고 다른 층에 살던 주민 2명은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축구대표팀 #순항미사일 #한동훈 #이재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