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월 2일 라이브투데이2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1월 2일 라이브투데이2부

■ 새해 첫 출근길 '한파특보'…체감온도 더 낮아

새해 첫 출근길인 오늘 아침 다시 강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내려지는 등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 "5분 내 탑승" 전장연, 오늘 시위 재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조금 전인 8시부터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에서 출근길 시위를 재개했습니다.전장연측은 5분 내로 탑승하겠다 밝혔는데 서울교통공사는 상황에 따라 해당 역을 무정차 통과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 IMF총재 "올해 세계 경제 더 힘들 것"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 총재는 올해 미국과 유럽연합, 중국 등 이른바 빅3의 경기 둔화로 인해 세계 경제가 더욱 힘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폐기가 세계 경제 성장을 더 끌어내릴 것이라고 짚었습니다.

■ 고금리 부담…주택구입부담지수 사상 최고

집값이 계속 하락하고 있지만, 금리 상승으로 인해 대출상환부담을 나타내는 주택구입부담지수는 사상 최고를 경신했습니다. 주택금융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주택구입부담지수는 89.3으로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04년 이후 가장 높았습니다.

■ 김정은, 금수산태양궁 참배…미사일 시찰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새해를 맞아 어제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또 김 위원장이 딸과 함께 미사일 기지 추정 장소를 둘러보는 장면이 조선 중앙TV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한파특보 #전장연_시위재개 #IMF총재 #주택구입부담지수 #김정은_금수산태양궁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