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월 6일 라이브투데이2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1월 6일 라이브투데이2부

■ 출근길 미세먼지 극심…전국 눈 또는 비

오늘은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절기 '소한'이지만 출근길 추위보다는 미세먼지가 찾아왔습니다. 낮부터는 전국 곳곳에 눈 또는 비가 예보돼 퇴근길 빙판 미끄럼 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 이태원 국조 특위 연장안 표결…2차 청문회

국회는 오늘 본회의를 열고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활동 기한을 17일까지 열흘 연장하는 내용의 안건을 처리합니다. 한편 특위는 오늘 행정안전부와 서울시 등을 상대로 2차 청문회를 엽니다

■ 푸틴, 36시간 휴전 명령…우크라 "위선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자국군에 현지시간으로 6일 정오부터 7일까지 36시간 휴전을 명령했습니다. 이는 러시아정교회의 크리스마스 휴일을 지키기 위함인데 우크라이나 측은 군 재집결을 위한 위선적 행동이라 비판했습니다.

■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 8개월만에 반등

정부가 부동산 관련 전방위 규제 해제에 나선 가운데 서울 아파트매수 심리가 8개월 만에 소폭 반등했습니다. 이번 주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64.1로 지난주보다 1포인트 올라 지난해 5월 첫째 주 이후 처음으로 상승했습니다.

■ 미국 뉴욕증시, 긴축 장기화 가능성에 하락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가 예상을 웃도는 강한 민간 고용지표와 연방준비제도발 긴축 메시지로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02% 하락했고 S&P 지수는 1.16%, 나스닥은 1.47%가 빠졌습니다.

#미세먼지 #국조_특위 #뉴욕증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