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0월 30일 뉴스센터12

  • 7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0월 30일 뉴스센터12

■ 윤대통령 "연금개혁 합의 도출에 최선"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연금과 관련해 "정치적 유불리를 계산하지 않고 국민적 합의 도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 심의에 앞서 "'숫자 없는 맹탕', '선거를 앞둔 몸 사리기'라는 비판 의견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 '동해 NLL 북방서 표류' 北선박 밤새 귀환

어제 동해 북방한계선, NLL 부근에서 표류하다가 우리 군에 포착된 북한 선박을 북측이 예인해갔습니다. 발견됐을 당시 선박에 탄 인원들은 "북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고, 합참은 유엔사를 통해 해당 상황을 북측에 통지했습니다.

■ '노조 탈퇴 강요 의혹' SPC 회장 압수수색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를 상대로 민주노총 탈퇴를 강요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SPC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SPC 자회사 PB파트너즈의 부당 노동 행위 사건과 관련해, SPC그룹 본사와 허영인 회장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 국회서 이태원 참사 추모제…여야 원내대표 참석

이태원 참사 희생자 1주기 추모제가 오늘은 국회에서 진행됩니다. 추모제에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 등이 참석하며,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대한 각 정당의 입장 표명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지상전 돌입' 이스라엘, 가자에 병력투입 확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전쟁에서 본격적인 지상전에 돌입한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내 병력을 늘렸습니다. 교전이 날로 격화하는 가운데 하마스를 지원하는 이란이 '레드라인을 넘었다'고 경고해 확전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