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3월 24일 라이브투데이2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3월 24일 라이브투데이2부

■ "북한, 핵무인수중공격정 수중 폭발시험"

북한이 지난 21일부터 사흘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핵무인수중공격정' 수중폭발 시험과 전략순항미사일 핵탄두 모의 공중폭발시험을 각각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한미연합훈련을 겨냥해 "얻는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테라·루나 사태' 권도형 체포…신원 확인

테라 루나 코인 사태의 핵심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지문 대조로 권씨의 신원을 확인했습니다. 한편 미국 검찰은 오늘 권씨를 투자자 기만, 시세조작 등 8개 혐의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 서해수호의날 기념식 거행…윤대통령 참석

서해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들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오늘 오전 거행됩니다. 기념식엔 서해 수호 55용사의 유족과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인사,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합니다.

■ '서해피격' 서훈·박지원·서욱 첫 공판 출석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은폐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문재인 정부 고위 인사들이 오늘 첫 공판에 출석합니다.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등은 의도적인 월북몰이는 없었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아침엔 쌀쌀

서울 등 수도권과 충청 전라, 제주에 이르기까지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는 등 오늘 역시 대기질이 탁합니다. 아침 출근길은 어제보다 온도가 약 10도 가량 떨어져 쌀쌀하겠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라이브투데이2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