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5월 24일 라이브투데이2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5월 24일 라이브투데이2부

■ 누리호 오늘 첫 실전발사…"우주 산업화 도약"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오늘(24일) 오후 6시24분쯤 세 번째 우주 비행에 나섭니다. 이번 발사는 모형 위성이 아닌 실제 위성 8기를 싣고 쏘아 올리는 첫 실전 발사로, 성공한다면 우리나라가 우주 산업화의 단계로 도약하는 첫발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나로우주센터 날씨 양호…윤대통령 생중계 시청

오늘 누리호 3차 발사가 이뤄질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전남 고흥의 날씨는 비 소식 없이 구름만 간간이 지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참모진, 항공우주연구원 관계자들과 함께 발사 생중계를 시청할 예정입니다.

■ 현장점검 이틀째…시찰단 오늘 화학분석동 점검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이 어제 다핵종제거장비와 오염수 저장탱크 시설을 확인한 데 이어 오늘은 오염수 처리 전후 방사성 수치를 측정하는 화학분석동을 집중 점검합니다. 또 삼중수소 희석 설비와 오염수 방류 설비도 시찰합니다.

■ '마약 혐의' 유아인 구속 기로…영장실질심사

5종의 마약류를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오늘 열립니다. 졸피뎀을 대리 처방받아 유씨에게 직접 전달한 혐의를 받는 지인도 함께 구속영장 심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 한미, '외화벌이' 북 후쿠시마 오염수 등 추가제재

한국 외교부와 미국 재무부가 북한의 IT업체와 책임자에 대한 제재를 동시에 발표했습니다. 양국은 불법 사이버 활동을 통한 외화벌이가 북한 핵·미사일 개발 자금줄이라는 판단 아래 제재 공조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누리호_실전발사 #나로우주센터 #후쿠시마 오염수 #유아인 #외화벌이_북_IT업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