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지정 취소 갈림길…'서울 자사고' 첫 선고 外

  • 3년 전
[AM-PM] 지정 취소 갈림길…'서울 자사고' 첫 선고 外

오늘(18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10:00 법사위, 법무부 업무보고…대법원장·檢인사 공방 예상 (국회)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법무부 등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여야는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의 표명과 관련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대상으로 검찰 인사 과정과 경위 등을 질의하며 공방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제에 이어 김명수 대법원장의 '거짓 해명 논란'과 국회 출석 등을 둘러싼 공방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14:00 지정 취소 갈림길…'서울 자사고' 첫 법원 선고 (서울행정법원)

서울의 자율형사립고 재지정 취소 문제와 관련한 법적 판단이 처음으로 나옵니다.

서울행정법원은 오늘 배재고와 세화고가 자사고 지정 취소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의 1심 선고를 내립니다.

재작년 서울시 교육청의 자사고 지정 취소 이후 첫 판결로, 판결 결과에 따라 자사고 폐지를 둘러싼 갈등이 재점화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 16:00 '제3지대' 안철수-금태섭 첫 TV 토론회 (서울 상암동 채널A)

이른바 '제3지대'에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이 단일화를 위한 첫 TV토론회를 갖습니다.

'문재인 정부 4년 평가와 대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토론은 모두 발언에 이어 사회자 공통질문, 주도권 토론, 정치·비정치, 분야에 대한 자유토론 등 총 100분에 걸쳐 진행됩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