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범 안인득 항소심 선고 外

  • 4년 전
[AM-PM]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범 안인득 항소심 선고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9:40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범 안인득 항소심 선고 (부산고법 창원재판부)

자신이 살던 아파트에 불을 지르고 흉기를 휘둘러 입주민 22명을 죽거나 다치게 한 경남 진주의 아파트 방화살인범 안인득에 대한 2심 선고가 내려집니다.

부산고법 창원재판부는 오늘 오전 항소심 선고 공판을 엽니다. 앞서 열린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살인 등 혐의로 1심에서 사형이 선고된 안인득에 대해 법정 최고형을 재차 선고해줄 것을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 유명희, WTO 사무총장 출마 공식 선언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오늘 정부세종청사에서 세계무역기구, WTO의 차기 사무총장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한국은 이번이 세 번째 WTO 사무총장 도전으로, 유 본부장이 선출되면 한국인 최초이자, WTO 첫 여성 사무총장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유 본부장은 "WTO 사무총장이 되면 국익에 도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출마의 변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여야, 한반도 안보 위기 대책 간담회 (국회 의원회관)

국회 상임위원회 구성을 놓고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여야가 오늘 남북관계 해법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댑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미래통합당 외교안보특위 소속 의원들은 오늘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북한의 잇단 도발에 따른 한반도 안보 위기 대책을 논의합니다.

이에 앞서 민주당 소속 외통위 위원들은 통일부와 비공개 간담회를 통해 대북 전단에 대한 정부 조치와 대책 등을 보고받을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