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 내후년부터 모든 차 커넥티드카 기술 적용 外

  • 4년 전
[비즈&] 현대차, 내후년부터 모든 차 커넥티드카 기술 적용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내후년부터 모든 차 커넥티드카 기술 적용

현대차그룹은 정보 처리 반도체인 '엔비디아 드라이브'를 적용한 커넥티드카 운영 체제를 2022년부터 출시하는 모든 차량에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인공지능 컴퓨팅 분야 선도기업인 엔비디아와 손을 잡고 고성능 반도체를 차량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 네이버, 게임 종합 포털 베타 서비스 시작

네이버가 PC와 모바일 앱에서 게임 종합 포털 서비스인 네이버 게임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게임의 핵심은 게임별 라운지에 있는데, SNS 형태의 '나우', 게임 정보, 데이터베이스, 관련 뉴스·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SKT-MS, 구독형 게임 엑스박스 올 액세스 출시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신형 엑스박스 콘솔과 5GX 클라우드 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게임 상품 엑스박스 올 액세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입 고객은 엑스박스 콘솔과 PC, 클라우드에서 100여 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두산퓨얼셀, 친환경 선박용 연료전지 개발 나서

두산퓨얼셀이 글로벌 선사인 나빅8(Navig eight)과 손잡고 친환경 선박용 연료전지 개발에 나섭니다.

선박용 연료전지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08년 대비 50% 감축하라는 국제해사기구의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에너지원입니다.

▶ 당근마켓, '선물하기' 기능 출시…음료·간식 선물

지역 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마켓은 이용자끼리 음료·간식 등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신설했다고 밝혔습니다.

당근마켓에서는 커피·음료·빵·아이스크림 등 간식거리나 편의점 상품권, 케이크, 머그잔 등 1,300여 종의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