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교통안전공단, 택시운행정보 시스템 개발 外

  • 2년 전
[비즈&] 현대차-교통안전공단, 택시운행정보 시스템 개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교통안전공단, 택시운행정보 시스템 개발

현대자동차그룹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택시운행정보 자동연계 시스템 공동 개발에 나섰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자체 개발한 택시서비스 플랫폼으로 수집한 택시 운행 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정책 개발에 협력하며 택시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 대한항공, 파리→인천 노선 '지속가능 연료' 활용

대한항공이 프랑스 파리에서 인천으로 오는 정기편 노선에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 항공연료'를 활용합니다.

'지속가능 항공연료'는 동물·식물성 기름과 도시 폐기물 가스 등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항공유로, 석유 등 기존 화석연료보다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 호주 수출 추진 한화 '레드백' 장갑차, 육군 시범운용

한화디펜스가 개발한 궤도 장갑차 '레드백'이 오는 4월부터 육군 11시단 기갑수색대대에서 시범 운용됩니다.

시범 부대는 레드백의 야간 주행 성능 등 기동성과 장비 성능을 점검하게 됩니다.

레드백은 호주 육군의 '차세대 장갑차 도입 사업' 최종 시험평가를 위해 지난해 1월 시제품 3대가 호주 육군에 인도됐습니다.

▶ 신한은행 "고등학생 주택청약 가입하면 장학금 지원"

신한은행이 고등학생의 주택청약저축 가입을 독려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고교생이 신한은행 주택청약 종합저축을 가입하면 2만원의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특히 1년 이상 자동이체를 할 경우. 분기마다 10명을 추첨해 100만원의 장학금도 지원합니다.

▶ LG전자, 주방가전 체험공간 열어…잭슨카멜레온과 협업

LG전자가 주방가전 체험공간을 꾸며 고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는 오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 성수동의 디자인 가구 브랜드 '잭슨카멜레온' 매장 1층에 '어나더키친'을 운영합니다.

주방과 식당 기능을 겸한 이 공간에서는 LG전자의 얼음정수기냉장고, 광파오븐 등 프리미엄 주방가전과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