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 베네치아 비엔날레 한국관 공식 후원 外

  • 2년 전
[비즈&] 현대차, 베네치아 비엔날레 한국관 공식 후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베네치아 비엔날레 한국관 공식 후원

현대자동차가 올해도 세계 최고 권위의 미술 축제 베네치아 비엔날레에서 오는 11월 27일까지 한국관을 공식 후원합니다.

베네치아 비엔날레는 120년 넘는 역사를 가진 세계 미술계의 큰 행사로, 현대차는 한국 작가들이 세계에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2015년부터 후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자영업자 컨설팅

신한은행이 자사 배달앱 '땡겨요' 입점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신한 '소호사관학교'를 열고,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신한은행은 지원자 30명을 뽑아 '땡겨요' 플랫폼 이용법, 브랜드 홍보전략을 교육하고, 교육 수료자에게 상권분석 컨설팅과 정책자금을 안내합니다.

▶ 포스코, 광양에 30만t 규모 전기강판 공장 착공

포스코가 전남 광양에 연산 30만톤 규모의 무방향성 전기강판 공장을 착공했습니다.

균일한 자기적 특성을 보이는 무방향성 전기강판은 친환경차의 구동모터코어나 고효율 가전제품에 필요한 강판으로, 포스코는 새 공장 건설에 1조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 네이버, KAIST와 제2사옥에 초창의적 AI 연구센터

네이버가 한국과학기술원과 협력해 초창의적 인공지능 연구센터 전용공간을 경기 성남시 소재 신사옥 4층에 마련했습니다.

이 센터에는 KAIST 교수진 10여명과 양측의 AI 연구원 100여명이 참여해 AI 분야 협력 연구를 진행합니다.

▶ 농축협 매장·대형마트 한우 최대 30% 할인 판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가정의달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한우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는 전국 농축협 매장과 대형마트, 한우영농조합법인 등에서 진행되며, 1++등급부터 2등급까지 한우 등심, 안심, 채끝 부위를 최대 20%, 불고기와 국거리는 최대 30%를 할인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