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8. 2.


[앵커]
어제 윤석열 전 대통령이 특검 소환을 거부했던 상황을 두고  진실공방 양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정성호 법무부 장관은 조폭보다 못하다고 비난 했는데, 윤 전 대통령 측은정성호 장관의 발언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습니다. 

배두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정성호 법무부장관이 김건희 특검팀의 체포영장 집행에 불응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정면 비판했습니다. 

정 장관은 오늘 SNS에 "전직 검사, 검찰총장, 대통령이었던 사람의 행태라고는 믿을 수 없는 민망하고 해괴한 작태"라며 "조폭보다 못한 행태로 법치주의를 무시하고 국격을 추락시키는 짓이 용납돼선 안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이 특검 체포 시도 때 수의를 입지 않고 수용실에 누워 강제구인에 협조하지 않은 걸 비판한 겁니다.

정 장관은 "법치주의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강력한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면서, 변호인 접견으로 특혜 논란이 생기지 않도록 조치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에서도 비판이 나왔습니다. 

[이춘석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준비위원장]
"내란수괴 윤석열은 이제 하다 하다 속옷 차림으로 드러누워서 체포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 끌어내서 조사받고 법정에 세워라. 이게 우리 당원들의 명령이라고 생각합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사실과 다른 지적이라고 반발했습니다. 

한 변호인은 "특검 방문 전부터 건강상 이유로 수의를 벗고 있었다"며 "신경계 이상으로 체온조절이 어려워 누워있던 것"이라고설명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은 오는 7일까지 유효하기 때문에, 특검은 다음주 초 다시 체포 시도에 나설 전망입니다. 

채널A 뉴스 배두헌입니다.

영상취재: 추진엽 장명석
영상편집: 이혜진


배두헌 기자 badhoney@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어제 윤석열 전 대통령이 특검 소환을 거부했던 상황을 두고 진실 공방 양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00:07정성호 법무부 장관은 윤 전 대통령이 조폭보다 못하다고 비판했는데,
00:12윤 전 대통령 측은 정성호 장관의 발언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습니다.
00:18배두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00:19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김건희 특검팀의 체포영장 집행에 불응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정면 비판했습니다.
00:31정 장관은 오늘 SNS에 전직 검사, 검찰총장, 대통령이었던 사람의 행태라고는 믿을 수 없는 민망하고 해괴한 작태라며,
00:41조폭보다 못한 행태로 법지주의를 무시하고 국격을 추락시키는 짓이 용납돼선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00:50윤 전 대통령이 특검 체포 시도 때 수의를 입지 않고 수용실에 누워 강제 구인에 협조하지 않은 걸 비판한 겁니다.
00:58정 장관은 법치주의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강력한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면서,
01:05변호인 접견으로 특혜 논란이 생기지 않도록 조치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01:11민주당 전당대회에서도 비판이 나왔습니다.
01:19윤 전 대통령 측은 사실과 다른 지적이라고 반발했습니다.
01:36한 변호인은 특검 방문 전부터 건강상 이유로 수위를 벗고 있었다며,
01:43신경계 이상으로 체온 조절이 어려워 누워있던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01:49윤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은 오는 7일까지 유효하기 때문에,
01:54특검은 다음 주 초 다시 체포 시도에 나설 전망입니다.
01:58채널A 뉴스 배두원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