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6. 3.


[앵커]
국민의힘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조민기 기자, 국민의힘은 지금 투표율 추이 어떻게 보고 있나요.

[기자]
제가 있는 이곳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은 아직은 한산한 모습입니다.

선대위 관계자들은 지역별 투표상황을 지켜보고 어떻게 투표를 독려할지 대책을 강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제 서울광장에서 피날레 유세를 진행한 김 후보는 자택에서 머물며 투표상황을 지켜보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현재 대구의 투표율은 17%로, 전국에서 가장 높습니다.

대구, 경북은 사전투표율이 전국에서 가장 낮았는데, 본투표에서 뒷심을 발휘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에선 기대하는 분위기가 엿보입니다.

선대위 관계자는 "고무적인 상황"이라며 "비 소식이 예고됐던 영남권이 현재 맑아 본투표를 하러 나오는 유권자들이 많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부산, 울산 투표율이 저조한 점도 경계하고 있습니다.

다른 관계자는 "투표 진행 중 관리 부실 의혹이 불거질 수 있다"며 "즉시 의혹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며 투표를 독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권자들을 향한 막판 표심 호소도 이어졌는데요.

신동욱 선대위 대변인단장은 오늘 라디오에서 "이번 대선은 국가의 운명을 건 불의와의 싸움이었다"며 막판 결집을 호소했습니다.

김 후보는 어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마지막 유세를 벌였습니다.

배우자 설난영 씨와 딸, 사위, 손자까지 가족이 총출동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의힘 상황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취재 : 한효준
영상편집 : 배시열


조민기 기자 minki@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번에는 국민의힘 상황실 분위기 살펴보겠습니다.
00:04조민기 기자가 나가 있는데 조 기자, 현재 국민의힘은 지금 투표율 추이 상당히 높은데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00:13제가 있는 이곳 국민의힘 개표 상황실은 아직 한산한 모습입니다.
00:17선대위 관계자들은 지역별 투표 상황을 지켜보고 어떻게 투표를 독려할지 강구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0:23어제 서울광장에서 피날레 유세를 한 김 후보는 자택에서 머물며 투표 상황을 지켜보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0:31현재 대구의 투표율은 17%로 전국에서 가장 높습니다.
00:35대구, 경북은 사전 투표율이 전국에서 가장 낮았는데 본투표에서 뒷심을 발휘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00:42국민의힘에선 기대하는 분위기가 엿보입니다.
00:45선대위 관계자는 고무적인 상황이라며 비소식이 해고됐던 영남권이 현재 말과 본투표를 하러 나오는 유권자들이 많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00:55다만 상대적으로 부산, 울산 투표율이 저조한 점도 경계하고 있습니다.
01:00다른 관계자는 투표 진행 중 관리 부실 의혹이 불거질 수 있다며 즉시 의혹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며 투표를 독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1:09유권자들을 향한 막판 표심 호소도 이어졌는데요.
01:11신동욱 선대위 대변인 단장은 오늘 라디오에서 이번 대선은 국가의 운명을 건 불의와의 싸움이었다며 막판 결집을 호소했습니다.
01:20김 후보는 어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마지막 유세를 벌였습니다.
01:25배우자 설난영 씨와 딸, 사위, 손자까지 가족이 총출동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01:31지금까지 국민의힘 상황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