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5. 29.


[앵커]
대선주자들도 일제히 사전투표 첫 날 오전 투표장으로 향했습니다.

서울 신촌, 인천 계양, 경기 화성에서 투표 참여를 호소했습니다.

이서영 기자입니다.

[기자]
사전투표 장소로 서울 서대문구 신촌을 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내란사태 종식을 위해서는 투표해야 한다"며 청년 네 명과 함께 투표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총알보다 투표가 강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내란사태도 우리 국민들 투표 참여만으로 비로소 이겨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청년의 시대로 다시 되돌아갈 수 있게 해야 되고."

부인 김혜경 씨는 부산 동구 초량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했습니다.

이 후보는 청년, 부인은 부산 민심을 전략적으로 겨냥한 겁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지역구 인천 계양구에서 투표했습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만약 안해버리면 전체 투표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상당히 문제가 있고. 우리가 불리해지기 때문에. 마지막 추격이 일어나고 있다. 결과는 저는 잘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이재명 지역구에서부터 판세를 뒤집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딸 동주 씨와 함께 투표했는데, 이 후보의 가족 논란을 겨냥했다는 해석입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본인 지역구인 경기 화성시 동탄에서 한 표를 행사했습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동탄 2신도시를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그런 열망을 담아서 이번에도 정치 교체, 세대 교체, 시대 교체를 이뤄내겠다는 마음으로 선거에 임하고 있습니다."

지난 총선에서 3자 대결로 승리했던 의미를 되새기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채널A 뉴스 이서영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영상편집 : 이은원


이서영 기자 zero_so@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대선 주자들도 일제히 사전투표 첫날 오전 투표장으로 향했습니다.
00:05서울 신촌, 인천 계양, 경기 화성에서 투표 참여를 각각 보수했습니다.
00:11이서영 기자입니다.
00:14사전투표 장소로 서울 서대문구 신촌을 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00:21내란 사태 종식을 위해서는 투표해야 한다며 청년 4명과 함께 투표했습니다.
00:30내란 사태도 우리 국민들의 투표 참여만으로 비로소 이겨낼 수 있습니다.
00:37대한민국이 청년의 시대로 다시 되돌아갈 수 있게 해야 되고.
00:42부인 김혜경 씨는 부산 동구 초량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했습니다.
00:48이 후보는 청년, 부인은 부산 민심을 전략적으로 겨냥한 겁니다.
00:54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지역구 인천 계양구에서 투표했습니다.
01:00만약 안 해버리면 전체 투표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상당히 문제가 있고 우리가 불리해지기 때문에 마지막 추격이 지금 일어나고 있는데 결과는 저는 잘 될 것이라고 확신을 하고 있습니다.
01:15국민의힘 관계자는 이재명 지역구에서부터 판세를 뒤집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01:21딸 동주 씨와 함께 투표했는데 이 후보의 가족 논란을 겨냥했다는 해석입니다.
01:28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본인 지역구인 경기 화성시 동탄에서 한 표를 행사했습니다.
01:35동탄 이신도시를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그런 열망을 담아서 이번에도 정치교체, 세대교체, 시대교체를 이뤄내겠다는 마음으로 선거에 임하고 있습니다.
01:45지난 총선에서 3자 대결로 승리했던 의미를 되새기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01:51채널A 뉴스 이서영입니다.
01:53채널A 뉴스 이서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