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4월 3일 라이브투데이1부

  • 2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4월 3일 라이브투데이1부

■ "신형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김정은 참관"

북한이 어제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쏜 것에 대해 신형 고체연료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라고 밝혔습니다. 현장에서 참관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시험발사 성공에 만족을 표하며 "또 하나의 위력적인 전략 공격 무기가 태어났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 미 다우지수 1%↓…국제유가 5개월 만에 최고

미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하에 신중한 자세를 취할 것이란 전망이 확산하면서, 현지시간 2일 뉴욕증시가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중동 지역 확전 위기감이 커지면서 국제유가는 5개월여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 "윤대통령, 전공의 직접 만나 얘기 듣고 싶어해"

의정 갈등이 두 달 가까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통령과 전공의의 만남 성사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집단행동의 당사자인 전공의들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 한동훈, 충북·강원·경기행…이재명, PK 공략

총선을 일주일 앞둔 오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충북과 강원, 경기 지역의 '격전지'를 돌며 지지를 호소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전에는 제주에서 열리는 4·3 희생자 추념식에 참석한 뒤, 부산·경남 지역을 찾아 표밭갈이에 나섭니다.

■ 푸바오, 오늘 중국행…20분간 배웅 행사

지난 2020년 7월 20일 에버랜드에서 태어난 첫 번째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오늘 중국으로 떠납니다. 에버랜드는 푸바오를 태운 차를 판다월드에서 장미원까지 20분간 천천히 이동하면서 팬들에게 배웅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