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기아·한화 방산 3사, 중동 최대 방산 전시회 IDEX 참가 外

  • 작년
[비즈&] 기아·한화 방산 3사, 중동 최대 방산 전시회 IDEX 참가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아·한화 방산 3사, 중동 최대 방산 전시회 IDEX 참가

기아와 한화그룹 방산 3사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아프리카·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 IDEX에 참가합니다.

기아는 올해 해외에서 처음으로 수소 ATV 콘셉트카를 공개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시스템·한화방산은 186㎡ 규모의 통합 전시관을 꾸려 미래 전장에서 적용 가능한 통합 방위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 SKT, 화재·가스 누출 감시하는 'AI 로봇 키트' 출시

SK텔레콤이 로봇에 부착해 화재와 가스 누출을 감시하는 'AI 로봇 키트'를 출시했습니다.

풀 HD급 고화질로 AI 영상 분석이 가능하고, 고성능 유해 가스 감지기와 열화상 카메라, 실내 공간 3차원 정밀 측정 프로그램 등 필요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주택도시기금 수탁 은행으로 선정

하나은행이 주택도시기금 수탁 은행 우선협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기금 전담운용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와의 협상을 거쳐 3월 중 위수탁계약을 체결하면, 오는 4월 1일부터 2028년 3월 31일까지 5년간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 장애인·유공자 등 온라인복권 판매인 1,715명 모집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복권 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을 통해 온라인복권 신규판매인 1,715명을 모집합니다.

모집 대상은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차상위계층으로, 일반인들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인 선정 방식은 시군구별 무작위 추첨입니다.

▶ "알바비 가불"…CU, 급여 선지급 시스템 도입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워치와 손잡고 스태프 급여 선지급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CU에서 근무하는 스태프들은 정해진 날짜 전에 급여 일부를 페이워치 앱으로 미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대출이 아닌 만큼 인출 수수료만 부담하면 신용점수 하락이나 이자 부담도 없습니다.

#기아·한화 #SK텔레콤 #하나은행 #복권위원회 #BGF리테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