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기아, 미국시장 3월 판매 역대 최대 外

  • 3년 전
[비즈&] 현대차·기아, 미국시장 3월 판매 역대 최대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기아, 미국시장 3월 판매 역대 최대

현대차와 기아가 지난달 미국시장에서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이 현지시간 1일 공개한 3월 판매량은 1년 전보다 115% 급증한 7만5,403대였습니다.

또, 기아도 지난해 3월 대비 46% 늘어난 6만6,523대를 팔아 역시 미국 시장 월간 최대 판매 실적을 올렸습니다.

▶ 카카오뱅크, 카톡 상담 24시간 365일 확대 운영

카카오뱅크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던 카카오톡 상담 시간을 24시간 365일로 확대합니다.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진행되던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축소됩니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센터 이용자의 53%는 카톡, 챗봇, 이메일 채널로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있는 점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LG전자 세계 첫 롤러블 TV 해외 판매 시작

화면이 돌돌 말렸다가 펼쳐지는 LG전자의 롤러블 TV가 해외 시장에 진출합니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자사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해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해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판매 대상 국가는 미국과 영국, 러시아, 독일 등 15개국으로, 가격은 대당 1억원이 넘습니다.

▶ HMM, 선복량 일부 수출 중소기업에 우선 제공

국적선사 HMM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수출 중소기업 장기운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에 선복량 일부를 우선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HMM은 미주로 향하는 선복 회차당 350TEU에 더해 유럽행 선박 선복 50TEU도 중소기업에 우선 제공하고, 협력 기간도 올해 12월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 르노삼성차, 신세계 아울렛에서 르노 조에 체험 이벤트

르노삼성차가 오는 25일까지 매 주말 전국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르노 조에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이벤트를 엽니다.

이벤트는 시흥점과 부산점, 여주점, 파주점에서 차례로 열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