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전자, 국내 최대 규모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外

  • 2년 전
[비즈&] 삼성전자, 국내 최대 규모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국내 최대 규모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삼성전자가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회는, 대학생 대상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로는 상금과 참가자 수 모두 국내 최대 규모입니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면 전공과 학년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본선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집니다.

▶ SK C&C "AI 뇌출혈 판독 솔루션, 주요 종합병원 공급"

SK C&C는 인공지능 뇌출혈 영상 판독 솔루션인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을 전국 권역별 주요 종합병원으로 공급처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S

K C&C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이 솔루션은 뇌 컴퓨터단층촬영 영상을 AI로 수초 내에 분석해 97% 이상의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알려줍니다.

▶ 프로스펙스, 야구·소프트볼 국가대표 유니폼·용품 후원

프로스펙스가 대한민국 야구·소프트볼 국가대표팀의 유니폼과 용품을 후원합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프로스펙스와 2025년까지 4년간 공식 후원 계약을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협회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우리나라 야구·소프트볼 국가대표팀을 지원하는 첫 사례라고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 LG, '청년 AI 인재' 연간 4천명 양성한다

LG가 연간 4천명 이상의 청년 인공지능 AI 인재 양성에 나섭니다.

LG는 청년 대상 AI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LG 에이머스'를 신설하고 이달 2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전공에 상관없이 AI 기초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대한항공, '차세대 스텔스 무인기' 개발센터 설립

대한항공이 대전 유성구 항공기술연구원에 '차세대 스텔스 무인기' 개발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번에 설립된 개발센터에 특화된 전담 개발조직을 구성하고 저피탐 무인기 분야 기술력을 고도화해 미래 스텔스 무인기 시장을 선점할 방침입니다.

#삼성전자 #SK_C&C #프로스펙스 #LG #대한항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