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개통 시작 外

  • 3년 전
[비즈&]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개통 시작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개통 시작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오늘부터 사전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을 시작합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 23일까지 실시한 두 제품의 예약 판매량은 60만대에 육박한 것으로 추산되며, 여기에 삼성전자가 직접 판매한 물량까지 합치면 80만대 이상 판매가 확실시됩니다.

▶ HMM "파업시 6,800억원 손실…협조 부탁"

사상 첫 파업 위기에 몰린 HMM 사측이 파업시 5억8천만달러, 우리돈으로 약 6,800억원 가량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며 노측에 협조를 부탁했습니다.

앞서 HMM 선원 노조는 파업 찬반투표 결과 투표자 대비 92.1%의 찬성률로 가결했습니다.

▶ 닭 튀기는 로봇…교촌치킨, 가맹점에 첫 도입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인천 연수구 송도8공구점에 '협동로봇'을 처음 도입했습니다.

협동로봇은 두 번의 튀김 과정 가운데 2차 튀김을 맡도록 했으며 "추후 1차 튀김 등 제품 조리 전 과정을 로봇을 통해 자동화할 것"이라고 교촌에프앤비는 전했습니다.

▶ 현대차그룹, 레드닷어워드 최우수상 등 17개 수상

현대차그룹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 2개 등 총 17개의 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현대차그룹의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과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이' 등으로, 현대차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동원산업 100만원 참치회 선물세트 하루 만에 완판

동원산업이 추석을 맞아 출시한 100만원 상당의 참치회 선물세트가 예약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습니다.

해당 제품은 전 세계 참다랑어 어획량의 0.4%에 불과한 북대서양 참다랑어로 뱃살과 등살, 속살 등 2㎏ 중량으로 구성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