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2월 28일 뉴스센터13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12월 28일 뉴스센터13

■ 한국판 인태전략…"자유·연대 투영…中 파트너"

정부가 인도·태평양 외교 전략 최종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독자적인 지역외교 전략을 내놓은 것은 처음으로, 자유·평화·번영의 3대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보고서는 중국을 주요 협력국으로 명기해 '중국 배제'라는 해석에 선을 그었습니다.

■ "윤대통령, 북 무인기 침범 상응조치 지시"

대통령실은 그제 북한 무인기 영공 침범 당시 윤석열 대통령이 격추를 포함, 북한에 상응한 조치를 즉각 시행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무인기 1대에 우리는 2~3 대 올려 보낼 수 있도록 조치하라는 지시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중국발 코로나 확산 우려…정부 모레 대책 발표

해외 입국자의 격리 지침을 폐지한 중국이 자국민의 해외여행 절차도 정상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중국발 코로나 확산에 대비해 감기약 등 물자 수급과 방역관리 방안을 마련해 모레 발표합니다.

■ 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신상공개 검토…영장심사

택시 기사를 살해하고 옷장에 시신을 숨긴 혐의 등을 받는 30살 이모 씨가 구속영장 심사를 받고 있습니다. 전 동거녀 역시 살해했다는 진술에 따라 이틀째 시신 수색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경찰은 신상정보 공개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한국 달 궤도선 '다누리' 임무궤도 진입 성공

국내 첫 달 탐사선 다누리가 달 목표궤도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다누리는 당초 달 궤도 진입 뒤 5차례에 걸쳐 목표 궤도에 들어갈 계획이었지만, 안정적으로 운영되면서 3차례 만에 달 목표궤도에 진입했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센터13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