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펀치] 법무부 '인사검증' 논란…이용호·박성준 한판토론

  • 2년 전
[여의도펀치] 법무부 '인사검증' 논란…이용호·박성준 한판토론

■ 방송 :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시간입니다.

오늘은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법무부에 인사 검증을 맡을 인사정보관리단장이 신설됩니다. 그동안 민정수석실에서 수행했던 인사검증을 법무부에서 맡게 되는데요. 법무부가 너무 커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 섞인 얘기가 나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민주당에서는 민정수석실을 없애더니 한동훈 법무장관이 소통령이 됐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는데요. 국민의힘에서는 한동훈 장관이기에 비판이 나오는 거라 반박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일각에서는 법무부가 정부조직법 개정 없이 인사검증을 하는 것은 위법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하지만 정부 부처에서는 정부조직법에 사무 위탁 규정이 있는 만큼, 법 개정까지는 필요하지 않다는 입장인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에 5선의 김진표 의원이, 부의장으로는 4선의 김영주 의원이 후보로 선출됐습니다. 먼저, 후반기 의장단에 대한 평가는 어떠십니까?

박병석 의장 임기가 오는 29일 끝납니다. 국민의힘에서는 민주당이 국회의장을 가져가는데 법제사법위원장까지 가져가겠다는 것은 맞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29일 전 본회의 여는 것이 쉽지 않아 보이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원구성을 두고 여야가 접점을 찾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후반기 법사위원장을 어디서 맡는지를 둘러싼 입장차가 좁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