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오픈토크] 'D-47 오픈토크'…김영우 전 의원에게 듣는다

  • 2년 전
[1번지오픈토크] 'D-47 오픈토크'…김영우 전 의원에게 듣는다

■ 방송 :
■ 진행 : 정호윤 앵커
■ 대담 : 김영우 전 국회의원

여야 정치고수와의 정치대담 '오픈토크' 오늘은 김영우 전 의원과 함께 50일도 채 남지 않은 대선 국면의 현안들, 허심탄회하게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이후 백의종군을 선언했던 홍준표 의원이 어제 윤석열 후보와 비공개 회동을 가졌는데요, 선대본 합류 논의가 주목적이었지만 홍 의원의 '전략 공천' 제안이 알려지면서 오히려 잡음이 폭발하고 있는데요, 현재 상황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이 과정에서 '구태정치', '윤핵관'이라는 날 선 표현들도 오가고 있습니다. 서로 누구라고 꼬집어 얘기하고 있진 않지만 겨냥하는 대상이 너무나도 명확해 보이는데요, 가까스로 수습한 원팀 모드가 또 다시 윤핵관 논란에 휩싸일 우려도 있는데요?

어느 때보다 중요한 선거인만큼 한 명이라도 힘을 모으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어디로 튈지 모르는 개성 강한 홍준표 의원의 성향을 봤을 때 과연 원팀이 가능할지도 궁금하고요. 선대본 입장에서는 홍준표 의원의 제안을 어디까지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최근 정치권을 가장 뜨겁게 달군 이슈는 윤석열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통화 녹취록이었습니다. 지난 일요일 공개된 녹취록 보도가 남긴 것,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공개된 김건희 씨의 녹취록 속에는 윤석열 후보에게 위험 요소로 작용할 내용들도 포함돼있었는데요, 오히려 윤석열 후보의 이번 주 지지율은 상승세입니다. 이 현상의 이유는 뭘까요?

김건희 씨의 녹취록이 공개에 이번에는 이재명 후보의 녹취록도 공개됐습니다. 양당의 직접적인 개입은 없었다지만 일종의 폭로전 맞불 양상으로 번지고 있는 상황은 어떻게 보십니까?

윤석열 후보, 최근 소득공제 한도 조정, 영유아 하루 세끼 무상급식, 임신부 60만 원 바우처 같은 생활밀착형 공약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평소 이재명 후보의 기본소득 같은 공약을 비판해왔던 국민의힘의 입장에서는 윤 후보의 이런 공약들이 선거를 앞둔 선심성 공약이라는 비판을 피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 4년 중임제와 임기 단축을 제안했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고 국민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전제를 달았지만, 그 파장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 시기에 수면 위로 올라온 '중임제'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십니까?

최근 안철수 후보의 존재감이 계속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지지율 15%를 넘은 조사 결과도 있고요, 캠프에서는 설 연휴 전 지지율 20% 달성을 노리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대선주자로서 안철수 후보의 행보와 지지율 변화는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야권 단일화 얘기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대선 정국의 변수로 떠오른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가능성 있는 얘기라고 보십니까? 아니면 서로 간만 보고 흐지부지 끝나게 될까요?

#이재명 #윤석열 #윤핵관 #홍준표 #김건희_녹취록 #안철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