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초대석] '험지' 동대문갑 출사표…김영우 후보에게 듣는다

  • 2개월 전
[1번지초대석] '험지' 동대문갑 출사표…김영우 후보에게 듣는다


자신의 지역구를 떠나 당의 험지인 서울 동대문갑 지역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당내 경선을 거쳐 국민의힘 후보로 나선 분인데요.

김영우 동대문갑 후보 만나봅니다.

경기 포천·가평·연천에서 3선을 하셨죠. 지난 21대 총선에서 불출마 선언을 하셨는데 이번에 4선 도전에 나서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출마도 고민이 많으셨겠지만 지역구에 대한 고심도 깊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왜 하필 여당의 험지인 동대문갑 지역구를 선택하셨나요?

새로운 지역구인 동대문갑 지역구 주민들을 자주 만나고 계실 텐데요. 민심이 궁금한데요?

이번 총선에서 4선의 민주당 안규백 의원과 맞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두 분 다 국회 국방위원장을 지내셨죠? 국회에서 함께 일도 하셨을 텐데 상대 후보,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안규백 의원이 지역에서 연이어 3선을 하셨어요. 그런데 동대문갑의 발전이 유독 느리다고 지적을 하셨어요?

3선이시지만 동대문갑에서는 첫 도전입니다. 동대문갑 지역구에서 김 의원님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번 총선에서 어떤 선거 전략을 갖고 계신지 또 대표공약으로는 어떤 것을 내세우고 계신지도 소개 부탁드립니다.

강북 4선 중진으로 역할을 하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그만큼 여당에겐 어려운 지역입니다. 그래선지 국민의힘에선 젊은 정치인들이 대거 도전하고 있는데요. 민주당을 넘기 위해선 어떤 전략이 필요하다고 보십니까?

당내 공천이 대부분 마무리됐습니다. 국민의힘의 전반적인 공천 과정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현안과 관련한 질문도 드려보겠습니다. 오늘 당 공관위가 '돈봉투 수수의혹'을 받고 있는 정우택 의원에 대해서는 공천을 취소했습니다.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는 평가인데 적절한 조치라고 보십니까?

국민의힘에서는 5.18 민주화 운동 폄훼 논란을 빚었던 도태우 후보의 공천을 유지하는 결정을 내렸는데 또 대전에 출마한 조수연 후보의 일제 강점기를 옹호하는 듯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마지막으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신다면 4선 의원이 되시는 건데 어떤 포부 갖고 계신지 듣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