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현장] 김민석 더케이서울 선거기획단장에게 듣는 설 민심 공략

  • 3년 전
[1번지현장] 김민석 더케이서울 선거기획단장에게 듣는 설 민심 공략

■ 방송 :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김민석 더케이서울선거기획단장

1번지 현장, 오늘은 국회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더케이서울 선거기획단장인 김민석 의원과 함께 명절을 앞둔 재·보궐선거 분위기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내일부터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됩니다. 재·보궐 선거가 주제로 많이 오를 텐데요, 서울시 선거기획단장도 맡고 계시고 서울이 지역구인 만큼 더 관심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설 민심 동향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서울시장 재·보궐선거와 관련해 삼자구도, 양자구도까지 다양한 여론조사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선거단에서도 촉각을 세우고 계실 듯합니다. 최근의 흐름 어떻게 보고 계시는지, 또 야권단일화가 성공했을 때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십니까?

야권은 경선을 앞두고 후보들 간의 경쟁이 굉장히 치열합니다. 반면 민주당은 굉장히 차분한 모습인데요, 네거티브 없는 아름다운 경쟁이긴 하지만 경선 자체에 주목도가 떨어진다는 우려는 없으신가요?

최근 SNS에 "이성을 잃으면 결국 선거를 망친다"라는 글을 올리셨습니다. 북한 원전 의혹, 한일 해저터널 공약까지 국민의힘의 최근 행보를 비판하는 듯한 느낌인데요, 정확히 어떤 의미인가요?

여권도 단일화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박영선 후보도 단일화는 빠를수록 좋다고 의견을 밝혔고요, 열린민주당 김진애 후보는 민주당이 방식을 제안해달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여권 단일화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오는 26일,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아스트라제네카사의 백신 접종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백신이 접종 우선순위인 고령층에 대한 임상이 충분하지 않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대책이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