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정부 "오늘 오후 8시부터 한달간 유흥시설 운영자제 행정명령"

  • 4년 전
[현장연결] 정부 "오늘 오후 8시부터 한달간 유흥시설 운영자제 행정명령"

정부가 조금 전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지방자치단체들과 긴급 대책회의를 했습니다.

회의 결과를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윤태호 /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17개 시도 지자체 그리고 행안부 그다음 중대본, 식약처 등과 함께 이번에 집단적으로 발생한 클럽 등에 대한 향후 조치 사항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클럽 등 유흥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등 밀폐된 유흥시설에 대해서는 운영자제를 권고하고 방역지침 준수를 하는 행정명령을 오늘 저녁 8시부터 발동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지자체의 실효성 있는 단속도 함께 강구할 예정입니다.

다만 지금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생활 속 거리두기는 그대로 유지를 한 채 이러한 유흥주점 시설에 대해서 별도의 행정명령을 발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간은 오늘부터 한 달 동안 적용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손영래 /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

상세한 설명을 보도자료를 통해서 낼 거고요. 아마 이런 요지에 대해서 어떤 시설들이 대상이고 이유가 뭔지 어떻게 관리할 건지는 보도자료 내용에 담겨지게 될 겁니다. 그래서 아마 그런 것들을 추가적으로 보시고 추가 질의를 하시면 될 것 같고요. 우선 여기서 혹시 궁금하신 것 있으면 질문 한두 개만 답변드리고 보도자료를 제가 내고 전화를 통해서 저희들이 궁금증을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